본문 바로가기

교육감선거

강동완 '박혜자·정성홍 후보 3자 단일화 긴급제안'

728x90

강동완 26일까지 시민후보추천 3인 참여 단일화 제안
박혜자 “강동완 후보의 단일화 제안 환영” 
민주개혁교육감 원하는 시민 열망 받아들여져야

강동완 광주시 교육감 후보가 23일 아침 MBC 라디오 방송 인터뷰와 시교육청 기자회견을 통해 박혜자, 정성홍 후보를 포함한 3자간의 광주시민후보 단일화 추천을 제안해 주목을 받았다.

강 후보는 이날 시교육청 브리핑 룸에서 회견을 갖고 "교육은 정치를 위하거나 이념을 위한 것이 아니어야 한다"며 "현재 5인 경쟁 체제에서는 광주 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을 수 없다.이를 위해 광주시민후보 1인 선출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시민후보추천 3인 참여 단일화 ▲단일화 시기는 26일까지 확정 발표 ▲단일화 방식은 공신력있는 설문지형 여론조사에 의해 결정 ▲ 3자간 합의에 의한 다른 공식적인 조사 방법이 있다면 이를 선택하자고 제안했다.

강 후보는 "만일 3자간 단일화를 추진하게 된다면 다수의 지지로 광주정신을 살리고 미래교육을 완성할 수 있는 교육감 리더십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 후보는 그간 광주정신이 지역을 넘어 세계로 미래로 가는 '광주가 학교다. 광주가 대한민국의 학교다. 광주가 세계의 학교다'는 교육철학을 제시해 왔다. 

강동완 광주시교육감 후보의 시민추천 후보 단일화 제안에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가 환영의 뜻을 밝혔다. 23일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는“결단을 내려준 강동완 후보에게 감사드린다”며 “광주교육의 자랑스런 전진을 위해 함께 단일화 대열에 나서자”고 밝혔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는 “이전부터 저는 민주개혁 진영 후보들의 단일화를 일관성 있게 요구했다”고 말했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는 “강동완 후보와 함께 이제 정성홍 광주시교육감 후보도 광주시민의 민주개혁 세력 단일화에 대한 답변을 달라”며 “엄중한 시대적 요구의 부름에 대해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는 지난 13일 ‘민주개혁 세력’이뭉쳐서 밝은 광주교육을 만들어가도록 해야 한다며 강동완 후보와 정성홍 후보에게 단일화 제안을 한 바 있다.

실시간 속보,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http://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9168

 

강동완 '박혜자·정성홍 후보 3자 단일화 긴급제안' - 호남교육신문

강동완 광주시 교육감 후보가 23일 아침 MBC 라디오 방송 인터뷰와 시교육청 기자회견을 통해 박혜자, 정성홍 후보를 포함한 3자간의 광주시민후보 단일화 추천을 제안해 주목을 받았다.강 후보

www.ihop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