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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유출 문제 해소, 디지털 취약계층 배려
기록된 정보 4주 후 자동 삭제 통화료 시교육청 부담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7일부터 방문자를 대상으로 ‘안심콜(Call) 출입관리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안심콜(Call) 출입관리서비스’는 수기명부 작성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고, QR코드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 등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기존 출입관리 방식을 개선한 서비스다.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수기 및 QR코드로 출입명부를 관리해 왔던 시교육청은 민원인 등 시민들의 편의와 요구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안심콜 출입관리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안심콜(Call) 출입관리서비스’는 시설별 고유번호를 부여받아 운영된다. 시교육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은 시교육청에 부여된 10자리 번호로 전화를 걸면 전화번호 및 출입시간이 자동 저장된다. 기록된 정보는 4주 후 자동 삭제되며 통화료는 시교육청에서 전액 부담한다.
시교육청 총무과 김추근 과장은 “‘안심콜 출입관리서비스’를 통해 수기출입명부 작성의 번거로움 및 허위 전화번호 작성 등의 우려가 줄고,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시 신속한 역학조사를 실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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