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여수시의회에서 '2021 여수교육 설명회' 열려 주목

728x90

전창곤 여수시의회 의장 '처음 있는 협치 자리, 여수교육 방향 현안 청취 기회돼'
2월 말 학부모와 기업인 대상으로 여수교육 설명회 개최해 협치의 폭 넓히기로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이 1월 28일, 여수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여수시의회 의원, 시정부, 사무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교육협치를 위한 2021 여수교육설명회’를 개최해 눈길을 모았다. 이번 설명회는 2021년 여수교육을 홍보하고 여수시의회와의 교육 협력을 도모하며, 교육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여수시 청소년 의회활동 및 학생자치활동 확대를 통한 민주시민교육 강화, 학교를 포함하는 도시재생 사업 설계, 학교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한 거점형 ‘아이나래 놀이터’와 생활SOC가 포함된 복합 커뮤니티 조성,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및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 등 다양한 교육 현안을 설명하고 협력을 당부했다.

여수시의회 전창곤 의장은 “이번 여수교육 설명회는 시의회와 교육지원청간 처음 있는 협치의 자리로 여수교육의 방향과 현안을 청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정책수립시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여수교육지원청은 2월 말에 학부모와 기업인을 대상으로 여수교육 설명회를 개최해 협조와 지원을 요청하고 5월 중에는 민·관·산·학이 함께하는 여수교육비전을 선포하는 등 긍정적인 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해룡 교육장은 “이제 교육은 홀로 갈 수 없으며, 모든 공동체와의 끊임없는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야 한다. 특히, 시의회가 지역사회의 긍정적 교육문화를 선도해 주기를 기대한다”며 “모두를 보듬는 여수 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호남교육신문 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8478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