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호남교육] 장흥관산중, 최초로 QR 코드로만 학교 신문 제작

728x90


시도되지 않는 창조적 작업 평가…애니메이션, 미세먼지 예방법, 효자송 3행시 등 소재 무궁무진


장흥관산중학교(교장 장이석)가 순수 QR 코드로 이뤄진 ‘장흥관산중학교 QR 코드 신문’ 창간호를 2017년 5월 11일 제작 배부해 화제다.

하태석 교감은 “이 신문은 간단한 제목, QR 코드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A4 용지 한 페이지로만 구성됐지만, 교육적 가치는 일만 페이지가 넘는다. 이 신문 또한 어디서도 시도하지 않은, 장흥관산중학교가 처음 생각해 낸 매우 창조적인 것”이라고 전했다.

 

장흥관산중학교는 이번 창간호 QR 코드 신문에 효자송 순례 등 7가지 학교 행사관련 뉴스와 전라남도교육청 전남교육뉴스, 장흥교육지원청 문림의향의 얼 이어가기 책자, 전남중등음악사랑연구회, 해남공공도서관의 ‘옴마~ 도서관이 말을 해야’ 등의 내용을 담았다.

 

김금옥 정보부장은 “제가 보기에 이 QR 코드 신문은 무한한 소재를 갖고 있다. 흥미진진한 내용을 많이 넣어 교육적으로 활용한다면 괜찮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학생 편집 지도를 맡은 장성근, 이희웅 교사는 “앞으로 TV 문학관, 명화극장, 좋은 애니메이션, 미세먼지예방교육, SW교육, 독서토론수업, 자동심장충격기사용법, 지식채널e, 학생작품연결, 맞춤법 연결, 효자송 3행시 연결 등 소재가 무궁무진하다”고 귀뜸했다.

 

장이석 교장은 “A4 용지 한 장에, 학생의 작품과 교사의 교육 활동이 가득 차고 넘치도록, 편집 방향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ttp://ihopenews.com/n_news/news/view.html?no=14186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