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소식

[호남교육신문] 순천대 영상디자인학과, 각종 공모전 수상 잇따라

728x90

 

 

 

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 영상디자인학과는 중소기업중앙회와 최덕수열사추모사업회에서 주최한 공모전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영상공모전 수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상디자인학과에 따르면 지난 5월, 중소기업중앙회가 주최하는 ‘제9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송수련‧이지강‧손원일(3년) 학생이 출품한 ‘사람들의 인식에 가려진 중소기업’이라는 작품이 동영상 분야 최우수상(교육부총리상)을 거머쥐었다.


이 작품은 흥미 있는 아이콘을 활용해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최덕수 열사 30주기 추모사업 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최덕수열사 30주기 작품 공모전’에서 장용주‧정인찬‧유전호(3년) 학생의 ‘타오르는 불꽃이 되어’ UCC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5‧18민주화운동의 희생정신과 최덕수 열사의 뜻을 기리기 위해 다양한 사료를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순천대 영상디자인학과는 국립대 유일의 영상디자인학과로 작년에는 ‘제1회 도이첸 UCC 공모전’에서 대상, 2016년에는 ‘인성 클린콘텐츠 공익 캠페인 UCC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영상 관련 공모전에서 해마다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또한, 한국교육개발원 2016년 발표에 의하면, 취업률 95.7%를 달성해 국립대 예체능계열 취업률 1위 학과로 선정됐다.


학과장인 정우용 교수는 “순천대 영상디자인학과는 탄탄한 실무능력을 갖춘 영상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산학협력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영상전문 우수인력을 배출하고 국내 영상문화 발전에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http://ihopenews.com/n_news/news/view.html?no=14821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