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호남교육신문] 순천팔마고, 전문 직업인 초청 대화의 시간 가져

728x90

 

 

전남 순천팔마고등학교(교장 선대성)는 1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동아리 전문 직업인 초청 특강 및 대화의 시간'을 개최했다. 이날 강사로 참가한 전문 직업인 30명은 학교를 직접 방문해 그동안 자신이 걸어온 다양한 삶의 경험과 지식을 전했다. 또한 진로 결정과 꿈을 키워가는 학습방법, 미래의 직업선택 등 학생들이 많이 고민하는 문제를 학교생활과 연계해 흥미롭게 풀어냈다.

 

다문화가정지원, 순천만 생태환경 보존, 시사만화, 지역시민운동, 연극 등 평소 학생들이 접하기 힘든 분야의 전문 직업인들이 다양한 동아리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과 만나 전문 직업인이 되는 과정과 직업인으로서의 소명의식을 주제로 특강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특강의 운영을 담당한 순천팔마고등학교의 오임종 진로상담교사는 “동아리 전문 직업인 초청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전문 직업인 멘토로부터 생생한 직업세계를 전해 들음으로써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고 자신이 취업할 유망한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전문 직업인들의 직업관과 사명감을 접할 수 있었던 이번 특강은 각 강의마다 학생들의 호응이 좋았으며 특정한 직업에 대한 선택보다는 다양한 진로 세계에 대한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학습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었다. 순천팔마고등학교 선대성 교장은 "앞으로도 순천팔마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이상적인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직업인을 초청해 특강을 운영하는데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ince 1986.3.9 실시간 속보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http://ihopenews.com/n_news/news/view.html?no=14293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