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호남교육신문] 여수중, 호국보훈의 달 ‘국내보훈사적지 탐방’ 참여

728x90

국가유공자 및 호국영웅에 대한 애국심 함양 고취 기회 가져
전남동부권 총8개 학교와 전남동부보훈청이 함께하는 호국보훈의 달 행사

 

여수중학교(교장 신은호)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5월 31일 호남호국기념관에서 진행된 국내보훈사적지 탐방에 참여해 국가유공자를 비롯한 호국영웅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현해 호응을 얻었다.

전남동부보훈청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 여수중 학생들은 지역내 보훈현장을 탐방하고, 보훈문화제 페스타 프로그램에 국가유공자에게 꽃다발을 전달하고 편지를 낭독해 국가의 소중함과 애국심을 굳건히 하는 기회를 가졌다.

오전에는 보훈실천 헌장 선포식을 통해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보훈을 실천하기 위해 작은 노력을 하겠다는 다짐의 약속을 했다. 또 개막식이 끝난 후 경찰, 소방, 육군 등 호국 직업 부스 체험과 호남 호국 기념관에서 방문했다. 

오후에는 순천 현충 공원 및 백강 조경한 선생 추모비 관람을 통해 지역 현장 중심으로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수중 2학년 한 학생은 “우리나라가 피와 눈물로 평화를 찾은 나라인 걸 다시 한번 깨달았고, 호국영웅들의 용기와 나라를 위한 희생으로 하루하루 감사하며 살겠다”고 말했다.

여수중 신은호 교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학생들이 보훈관련 다양한 체험을 통하여 나라 사랑하는 애국심 함양의 기회가 됐다"며, "이를 계기로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국민의 한 사람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전남동부권 총8개 학교와 전남동부보훈청이 함께하는 호국보훈의 달 행사로 진행됐다. 


실시간 속보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Since 1986.3.9
https://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638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