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호남교육신문] 화순군 '글로벌 백신 바이오 에듀시티 도약' 기대

728x90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2차 공모에 최종 지정
화순형돌봄체계 확립, 지역단위 공동연계교육
글로컬 백신바이오 특성화교육, 지산학연계 VB 맞춤형 인력양성

 

화순군이 30일 교육부가 발표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2차에 최종 지정됐다. 이번 지정을 통해 화순군은 글로벌 백신 바이오 에듀시티 화순’으로의 도약을 선언하며, 교육 혁신과 지역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전환점을 맞게 됐다.

화순군과 화순교육지원청은 이번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통해 ▲ 화순형돌봄체계 확립 ▲ 지역단위 공동연계교육▲ 글로컬 백신바이오 특성화교육▲ 지산학연계 VB 맞춤형 인력양성의 4대 추진 전략을 설정하고, 이를 실현해나갈 계획이다.

화순군은 향후 지속적 투자를 통해 설계된 목표를 실현하고, 지역 특화 교육 및 산업 분야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에듀시티 화순’ 프로젝트와 연계해 디지털 및 AI 분야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지역의 취업과 정주를 지원할 예정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교육발전특구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글로벌 백신 바이오 에듀시티로서의 비전을 실현하고,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여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영래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교육발전특구는 지역 주체들이 협력해 교육과 지역 발전을 동시에 이끄는 플랫폼"이라면서 "화순의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통해 지역 주도 교육 혁명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Since 1986.3.9 실시간 속보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https://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775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