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호남교육신문] 흑산초 도서관 리모델링 개관식 '지역 문화공간 역할'

728x90

조명 설치, 벽면 및 바닥 공사, 블라인드 교체
원화 전시회, 독서마라톤 등 다양한 독서 행사 진행 예정

흑산초등학교(교장 조선희)가 지난 3월 23일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새롭게 단장한 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흑산초 도서관은 2022년 전라남도교육청의 학교도서관 환경개선 지원 사업비 7,000만원을 교부받아 서가 및 독서 공간, 바닥, 벽면을 포함한 리모델링을 실시했다. 기존의 도서관은 93㎡ 1층 건물로 2005년 리모델링을 했지만 서가 및 쉼터 공간이 부족했고, 벽면 및 조명의 영향으로 어두운 분위기였다.

이에 서가 확보를 위해 전면과 후면에 서가를 만들었으며 조명 설치, 벽면 및 바닥 공사, 블라인드 교체 등을 통해 학생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 개관식에 참석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책을 읽을 수 있어 학부모로서 만족한다”고 말했다.

학생들도 개관식 이후 쉼터 공간을 많이 찾고 있으며, 새로운 환경에서 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흑산초등학교는 이후 새롭게 개관한 학교도서관에서 원화 전시회, 독서마라톤 등 다양한 독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학교도서관을 개방해 지역의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Since 1986.3.9 실시간 속보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http://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579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