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건, 이렇습니다

[포토] "교육정책에 왜 학생 의견 듣지 않나요?"

728x90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이 6일부터 8일까지 광주학생해양수련원에서 진행된 '2018 학생자치활동 역량강화캠프'에 참여해 학생들이 제시한 교육관련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현 상황에 대해 답한 후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이번 캠프엔 광주 고등학생 의회 임원과 평소 자치활동에 관심이 있는 학생 8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주제발표를 통해 장 교육감에게 지역 학생들의 의견을 직접 전달했다. 전달된 의견은 '학생의 의견을 반영한 교육정책을 수립해주세요', '학생스포츠클럽대회 운영을 개선해주세요', '"담임선생님에 따라 생활기록부 내용이 너무 달라요', '특성화고 학생 지원(실습복, 자격증 응시료 등)을 늘려주세요', '학생회 운영 예산을 늘려주세요', '사립학교 학생자치활동을 활성화 할 수 있게 해주세요' 등이다.


건의 사항을 다 들은 장 교육감은 "학생자치활동의 제반 여건을 개선하고 행·재정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며 "학생들의 솔직한 고민거리를 함께 궁리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져 즐거웠다"고 말했다. 장 교육감은 이어 "우리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세상을 바꾸고, 역사의 주인공으로 함께 성장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http://ihopenews.com/n_news/news/view.html?no=14878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