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광주서석고, 과학문화축전 창의융합 체험 한마당 개최

728x90

학생 143명, 교사 26명 체험부스 21개 진행
서구 관내 초등 5개교, 중등 8개교 초청

광주서석고가 광주시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지난 23일 서구 관내 초·중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역 연계형 과학문화축전을 개최했다.

24일 광주서석고에 따르면 과학문화축전은 해마다 열리는데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단위 학교별로 진행되고 있다. 광주서석고는 이번 축전에 학생 143명과 지도교사 26명이 참여했고, 체험부스 21개를 준비했다. 

구름 한 점 없는 가을 하늘을 벗 삼아 초·중등학교 학생들은 21개의 다양한 부스에서 마음껏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었다. 드론과 3D 프린터, 피라미드 구조 만들기, 은거울 반응, 각종 세정제와 책갈피 등 거의 모든 부스에서 체험활동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광주서석고 김일석 교장은 축전 시작에 앞서 그 동안 준비해온 학생들과 지도 교사들에 대한 격려와 함께 방역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고, 참여자들에게도 ‘마스크와 비닐장갑 그리고 화장실 이용’ 등의 주의를 부탁했다. 

김일석 교장은 “내년에는 다시금 국립광주과학관에서 광주시 모든 학교의 학생들이 마음껏 자신이 하고 싶은 체험활동을 진행하게 될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한다”며 “광주 과학문화축전이 앞으로도 계속 발전해 나가길 간절히 소망한다"고 밝혔다.
 

호남교육신문 http://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442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