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다향고, 윈터스쿨 개강 '학생들 배움 열기 뜨거워'

728x90



다향고등학교(교장 김선경)는 8일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이하 매직사업)의 일환으로 '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17.Winter School 개강식'을 어학실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50여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으며 오는 2월 28일까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Winter School'은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학기중에 부족한 내용을 단기간에 교육받는다.  교육·훈련 프로그램으로는 공공기관 취업준비반, 기업맞춤예비취업반(MC+), 자격증반(중장비운전, 제빵반), 글로벌취업반, FFK준비반, 기능훈련반 등 7개 분야에 걸쳐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1, 2학년 재학생들이 평소 학교생활에서 관심 있었던 것을 진로와 연계해 선택과 집중하는 활동 중심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다향고는 '꿈을 갖고 미래핵심역량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로 비전을 제시하고 학교교육계획에 반영해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교육과정 조기 안착을 위해 학생 참여형 프로젝트학습과 지역사회 연계학습으로 차·차(茶·車)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전교직원이 혼신을 다하고 있다.


교육부요청 직업교육향상 연구학교와 차차수업연구회, 청소년비즈쿨 운영 등 직업기초능력향상과 창업마인드를 함양시키고 있다. 또한, 2018학년도 전라남도교육청지정 직업교육정책 연구학교로 ‘NCS기반교육과정에 따른 기업맞춤 MC+교육과정 운영 방안’주제로 학생들의 행복한 진로를 탐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선경 교장은 "윈터스쿨 프로그램은 1, 2학년 재학생들이 희망한 분야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진로와 연계해 선택과 집중화하는 활동 중심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학교에서 제시한 비전 '꿈을 갖고 미래핵심역량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를 위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ttp://ihopenews.com/n_news/news/view.html?no=14567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