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소식

[호남교육신문] 순천대, 구례군·구례군의회와 의과대학 설립 협력 강화

728x90

전남 동부권 의료 인프라 확장 위한 큰 걸음
순천대-구례군-구례군의회와 의과대학 설립 논의

 

국립순천대학교(이병운 총장)가 5월 14일, 구례군 김순호 군수 및 구례군의회 유시문 의장과 함께 전남 동부지역에 의과대학을 설립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병운 총장과 박병희 의과대학설립추진단장이 구례군청을 찾아 회담을 열고, 그 자리에서 전남 동부권에 의과대학과 부속병원을 설립하는 계획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회담에는 전남 동부권에 의과대학과 부속병원을 설립해 지역 의료 서비스를 개선하자는 내용이 주로 논의됐다. 이날 박병희 단장은 "의과대학 및 부속병원이 설립되면 의료 접근성이 높아지고, 지역사회에 고품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구례군 김순호 군수와 구례군의회 유시문 의장은 “의과대학과 부속 병원 설립이 지역 격차를 해소하고 생활권을 연결해 지역 청년들의 정주여건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국립순천대 의과대학 설립을 강력히 지지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국립순천대 이병운 총장은 “전남 동부권의 의과대학 유치를 통해 의료 인프라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동시에 지역사회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순천대는 글로컬 사업의 일환으로 구례군 지역사회 맞춤형 평생교육 사업 및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교육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실시간 속보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Since 1986.3.9
https://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5738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