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담

여수공고, 전국청소년모형항공기 대회 드론분야 대상(호남교육신문)

728x90



전국청소년모형항공기대회 대상, 금1, 동1, 장려2 수상…기술명문 특성화고로 우뚝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가 지난 4일 열린 제12회 전국청소년모형항공기대회에서 드론미션부분 대상(교육부장관상)과 장려상2, 드론레이싱 부분 금상1과 동상1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사)한국모형항공과학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교육부, 고양시체육회, 한국항공대학교,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 등이 후원해 각 부분별로 총 1000여 명, 드론 부분은 400여 명이 참가해 경기도 고양시 경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 대회에서 여수공고 학생들은 그동안 꾸준히 연습해온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여수공고 드론 동아리(YTDC)는 지난 5월 25일부터 여수엑스포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서 드론관을 운영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각종 학교 행사에서 항공 촬영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여수공고는 2017년도 한국토지주택공사에 3학년 재학 중인 박성민(전기과)학생이 최종 합격했고 올 2월 졸업생 이호웅(기계자동차과)군이 삼성전자에 합격하는 등 취업에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여수공고는 전교직원과 학생이 혼연일체가 돼 수많은 산업 역군을 배출하고 있는 지역의 대표 기술명문 특성화 고등학교로서 매직사업 선정,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높은 취업률(2016년도 취업률 73.8%) 등을 통해 취업을 선도하는 학교,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여수공고 전용석 교장은 “우리 학교는 앞으로 4차 산업의 주 종목이 될 드론 및 3D 프린팅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육성·발전시킬 계획이다. 오늘의 영광을 거두기까지 땀흘려 주신 학생들과 지도교사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http://ihopenews.com/n_news/news/view.html?no=14230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