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의신초, 그린 텃밭 작물 활용 학부모 참여수업 호응

728x90




의신초등학교(교장 허  혁)는 진도교육지원청으로부터 2017. 유치원 인성 역량 연구학교로 지정돼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그린(GREEN) i 프로그램 전개를 통한 자연 존중 태도 기르기’라는 주제를 설정하여 유치원과 1학년 연계 수업 및 공동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그린 텃밭 가꾸기, 우리 고장 숲 체험활동, 학부모 참여 수업, 갯벌 체험, 학교숲 자연체험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활동 중의 하나로 지난 7월 14일에는 유치원과 1학년 학생 및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그린 i 요리활동-월남쌈 만들기’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참여 수업을 실시했다.  유치원 유아 및 1학년 학생들과 희망 학부모 30여명이 참여한 이번 학부모 참여 수업은 본교 한숙현 영양교사의 재능 기부로 진행됐으며, 유치원 유아와 1학년 학생들이 사랑과 정성으로 가꾼 텃밭 작물을 활용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유치원 유아들과 1학년 학생들은 텃밭 작물을 직접 심고 가꾸며, 텃밭에 살고 있는 다양한 동물들을 관찰해 봄으로써 자연과 생명에 관심을 갖게 됐다. 또한 텃밭 작물을 활용한 요리 수업을 통해 직접 가꾼 텃밭 작물을 만지고, 향을 맡고, 맛보는 등 오감을 발달시킬 수 있는 탐색 기회를 가졌다.


이날 학부모 참여 수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평소에 야채를 싫어하는 하는데, 직접 재배한 야채로 만든 월남쌈을 맛있게 먹는 모습이 참 신기했으며, 집에서도 깻잎이나 상추 등을 직접 길러 요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허  혁 교장은 “이번 학부모 참여 수업이 가정에서도 자연체험활동에 관심을 갖고 자녀와 함께 자연체험을 실시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연구학교 운영을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ihopenews.com/n_news/news/view.html?no=14295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