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주전남교육소식

[호남교육신문] 전남강진·경북예천교육청 '미래인재 양성 상생·협력'

728x90

초·중·고·특 교장 21명 등 강진교육지원청 방문단 27명 예천방문
지역의 교육자원 개발 및 학교 교육과정 도입 연계 방안 논의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이 지난 25일 경북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자)과 영호남 교육교류 협의회를 통해 강진과 예천 지역 간에 상생·협력의 관계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 교류 협의회는 강진 관내 초·중·고·특 교장 21명을 비롯한 강진교육지원청 방문단 27명과 예천교육교육지원청 초·중등 교장 장학협의회 위원 및 도의원, 지역사회 관계자 등이 함께 참여해 영·호남 상호협력 방안을 협의하고 우수한 학교경영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예천여중에서 진행된 양궁체험과 현장체험학습자원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예천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지역의 교육자원 개발 및 학교 교육과정 도입 연계의 중요성에 대해 참석자 간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병삼 강진교육장은 “코로나로 잠시 중단된 교육교류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이어갈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강진과 예천의 교육환경이 비슷해 작은 학교에 대한 고민을 서로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교육지원청 간의 교류로 그치지 않고, 학교와 학교의 교류로 이어져 강진과 예천의 학생들이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시간 속복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Since 1986.3.9
http://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738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