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호남교육신문] 디지털 공간으로 확장하는 독서 플랫폼(ON책 읽기) 활용 연수

728x90

 

완도교육지원청, 평화·공생으로 치유하는 완도독서인문교육 활성화 담당교사 연수

 

완도교육청(교육장 이철영)은 4월 11일(금) 오후 2시부터 관내 초, 중학교 독서인문교육 담당교사 22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독서인문 교육 플랫폼(ON책읽기) 활용법과 평화·공생으로 치유하는 완도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시대 학생의 삶과 밀접하게 연결된 온라인 공간에서 질문하고 성찰하는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교사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온라인 독서인문 플랫폿 ON책읽기 활용법’을 주제로 안재홍 플랫폼운영팀장의 강연으로 시작됐으며, 교과독서, 진로독서, 교양독서, 핵심문장 포트폴리오 등 실습 중심의 연수가 이어졌다. 
또한 평화(소안도 항일운동)·공생(윤선도,장보고)로 치유(판소리,시조)하는 완도독서인문교육의 방향성과 실행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흥초 박지은 교사는 “학생들이 온라인에서도 깊이 있는 책 읽기와 토론을 이어갈 수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소감을 전했다. 완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디지털 기반 독서인문교육 자료 개발을 강화하고, 학교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책을 만나고 생각을 나눌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구용혁 완도교육청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완도교육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독서인문교육을 통해 학생의 내면을 키우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Since 1986.3.9 실시간 속보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