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호남교육신문] 순천고, 자율형공립고2.0 ‘수리과학 창의융합 프로그램’ 운영

728x90

 

학생 주도형 프로젝트형 교육활동으로 3월부터 매주 2회 운영
그 외에도 순천대와 21개 진로선택 과목 운영 등 자공고 위상 드높여

순천고등학교(교장 이문재)가 자율형공립고2.0 학교로서 다양한 명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순천고는 3월부터 매주 월, 목요일 방과후에 ‘수리과학 창의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3개반 60명의 학생들이 1년간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수학 코딩반은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알지오매스와 데스모스의 프로그래밍 기능을 통해 동적인 수학 컨텐츠를 만든다. 항공우주 탐구반은 항공우주 공학과 천체관측 분야의 이론을 탐색하고 실험과 관측을 통해 분석하는 교육활동이다.

MBL 과학실험반은 컴퓨터를 기반으로 물리량 측정과 그래프 제작해 결과를 분석하고 있다. 특히 교육활동은 프로젝트형으로 팀별로 실험, 컨텐츠 제작 등을 계획하고 실행하며 평가 개선하는 교육 활동을 하고 있다. 창의성을 발휘하고 수학·과학적 탐구 능력을 기르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 운영하고 있다.

김지원 학생은 “다양한 코딩 프로그램을 학습하고 이를 활용해 수학 컨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팀원들과 컨텐츠 주제를 선정하고 알고리즘을 설계해 결과물을 완성하며 성취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그 외에도 순천대학교 협업해 21개 진로선택 과목 운영, 순천대 20개 실험실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알기 나무프로젝트 20팀 운영 등 다양한 명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문재 교장은 “자공고 위상에 맞게 창의융합교육과 깊이있는 학습이 되기 위해 더욱 매진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ince 1986.3.9 실시간 속보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https://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936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