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호남교육신문] 장성성산초등학교 '중국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협약 체결'

728x90

중국 방문 항저우시 경화소학교와 국제 문화교류 협약체결
온라인 교류, 화상 연결 및 AI 번역 기술 활용 합동 온라인 수업 추진

 

장성성산초(교장 박행자)가 지난 6월 21일, 중국 항저우 경화소학교에서 장성성산초등학교 – 경화소학교와의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을 위해 장성성산초등학교 측에서는 박행자 교장, 정경호 교감이 참여했다.

또한 경화소학교 측에서는 허샤 교장, 천샤오샤오 부교장, 오강묘 공회주임 등 다수의 교원들이 참석했다. 학생들의 문화교류 및 세계시민 역량 강화를 위해 힘을 합치기로 한 장성성산초등학교와 경화소학교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세부 협약 사항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사항은 연 1회 국제 문화 교류 활동 △화상 연결을 통한 온라인 교류(Hello, e-Friends) △화상 연결 및 AI 번역 기술 활용 합동 온라인 수업 등이다. 세계와 소통하며 공생을 실천하는 전남 글로컬 인재 양성을 위해 장성성산초는 2024. 글로컬전남 국제교류 리더학교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We Are the First Mover!’라는 기치에 맞게 온라인 국제교류를 기반으로 대면 국제 교류를 당차게 실천하는 학생들을 길러낼 방침이다.

꾸준히 세계시민 의식을 갖춘 학생 양성에 관심을 갖고 사업을 이끌어 온 박행자 교장은 “국제 교류 사업을 통해 양 기관의 학생들이 서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글로벌 역량을 기른 학생들이 미래교육 환경 변화에 적응해 국제적 도전과제에 용감하게 대응해 나가길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Since 1986.3.9 실시간 속보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https://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680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