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호남교육신문] 전남조리과학고‧힐튼호텔, 채용연계 업무협약 체결 '눈길'

728x90

 

기업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 통해 전문 인력 양성
교육생 실습 장소 제공, 수료생에게 우선 채용 기회 제공

전남조리과학고등학교(교장 유성우)가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와 ‘호텔 분야 기술교류 및 호텔산업 인재 육성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2월 2일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유성우 교장과  신지은 인사디렉터, 박용우 부총주방장, 한누리 교육매니저 등이 참석해 채용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측의 상호 교류 협력을 통해 전남조리과학고등학교가 기업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며,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교육생들을 위한 실습 장소를 제공하고, 수료생에게 우선 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 인재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전남조리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은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에서 인턴쉽과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현장실습 등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유성우 교장은 “우리 학생들에게 훌륭한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우수한 호텔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돼 기쁘다”며 “우리는 이번 힐튼호텔과 같은 양질의 취업처를 계속해서 발굴하고 연계된 교육과정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 대한 책무를 다함과 동시에 전남의 조리분야 중심 특성화고의 역할을 충실히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전남조리과학고등학교는 올해 CJ프레시웨이의 ‘채용연계형 직무교육과정’에 10명의 학생이 선발돼 참여하는 등 양질의 취업처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Since 1986.3.9 실시간 속보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https://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062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