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호남교육신문] 화순북면중학교 '백아 미래융합 수학한마당 성황'

728x90

인근 10개 학교 200여명 참여, 붉은 단풍과 잊지 못할 가을 추억 남겨

화순북면중학교(교장 최광희)가 지난 11월 13일 개최한 ‘백아 미래융합 수학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인근 10개 학교에서 약 200여 명의 학생, 교직원, 내빈들이 참여해 수학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었다.

학생들은 다양한 부스를 통해 수학적 원리를 배우며 실생활과 연관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활동에 참여했다. 보드게임, 하노이의 탑, 스피로그래프 그립톡 만들기 등 실내 체험 부스와 함께 대형 시어핀스키 피라미드, 대형 젠가와 같은 실외 대형 구조물 체험도 제공돼 수학을 삶과 연계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포토부스, 마술 공연, 푸드트럭도 큰 호응을 얻어 행사의 재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다른 학교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 부스가 흥미로웠고, 친구들과 함께 수학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어 좋았다”며 큰 만족감을 표했다. 특히 많은 학생들이 “내년에도 꼭 초대해 달라”는 말을 남기며 아쉬운 마음을 표현하며 돌아갔다.

또한 화순북면중학교 학생들은 이번 행사에서 부스를 준비하고 수학 구조물을 만들며 보조 강사로서 활동하면서 단순한 체험을 넘어 다른 이들에게 배우는 즐거움을 전할 수 있어 더욱 보람찼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광희 교장은 “이번 수학 한마당은 인근 학교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수학을 체험하며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이러한 교류와 학습의 장이 많아지면 좋겠다”고 밝혔다.

화순북면중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 역량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Since 1986.3.9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https://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013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