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주전남교육소식

광주시교육청 야구동호회 ‘슬러거스’ 전국 공무원 야구대회 준우승

728x90

 ‘2021년 강천산배 전국 사회인(공무원) 야구대회’ 준우승 차지
지난 2009년 창단, 광주시교육청 소속 지방행정직, 중등교사 구성

 

광주시교육청 소속 교직원들로 구성된 야구동호회 ‘슬러거스’(이하 광주시교육청야구단)이 ‘2021년 강천산배 전국 사회인(공무원) 야구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순창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전라북도체육회 등이 후원한 이번 야구대회는 지난 13·14·20일 세 차례에 걸쳐 전라북도 순창군 팔덕다목적 구장에서 개최됐다. 광주시교육청을 포함해 광주시광산구청, 해양경찰청 등 총 16팀 동호회 회원들이 참가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자웅을 가렸다.

광주시교육청야구단은 그 동안 ‘제3회 교육부장관기 전국 시·도교육청 야구대회 4강’ 등 다수 전국대회에서 꾸준한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에서도 광주시교육청야구단은 집중력과 단합된 힘을 바탕으로 전국대회 준우승의 쾌거를 이뤄내며 광주시교육청 직장동호회의 위상을 한껏 드높였다.
  
천곡중학교 교장이기도 한 시교육청야구단 최범태 단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작년부터 회원들이 함께 모이지 못한 어려움 속에서도 모두가 하나가 돼 준우승이란 좋은 성과를 올려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일과 운동을 병행하며 건전하고 활기찬 동호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야구단은 지난 2009년 창단됐고, 광주시교육청 소속 지방행정직, 중등교사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팀으로 현재는 27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호남교육신문 http://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523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