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호남교육신문] 장성하이텍고, 해외 견학·체험학습 실무능력 습득

728x90

 

 

17일 홍콩·마카오 일원 방문…중국식 베이커리 등 교육 받아

 

전남 장성 장성하이텍고(교장 양연옥) 학생 13명이 17일부터 20일까지 홍콩 및 마카오 일원에서 견학 및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홍콩의 다양한 시설을 직접 방문해 견학하고 체험활동을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학생들은 베이커리체험, 조경시설물 탐방, 음식문화 체험 등에서 홍콩의 특산품 및 문화를 몸소 느끼는 시간을 갖게 된다. 작년부터 2년째 장성하이텍고등학교는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에 계속지정을 받아 운영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유능한 기능인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홍콩(마카오) 견학 체험학습은 작년에 일본을 시작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 문화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새로운 교명으로 변경을 한 장성하이텍고등학교는 다양한 취업 맞춤 활동 및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오고 싶은 특성화고를 만들기 위해 전 교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학생 지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연수단의 단장으로 함께 참여한 양연옥 교장은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추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모든 교직원이 학생들의 양질의 취업을 위해 최선의 노력하고 있다”며 “해외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포함한 학생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해 이 시대를 이끌어 나갈 유능한 기능인을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Since 1986.3.9 실시간 속보 교육정론 호남교육신문
http://ihopenews.com/n_news/news/view.html?no=14752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