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전남미용고 '찾아가는 사랑의 뷰티 샵 봉사' 미담

728x90



나주시 이창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 체결…19개 경로당 매월 1회 피부관리 네일아트서비스


전남미용고등학교(교장 송용석)가 지난 10월 19일 방과후학교 헤어자격증심화반의 학생 15명이 방과 후 2시간에 걸쳐 이창동 주민센터와 함께 나주시 대기동 노인정을 찾아 ‘찾아가는 사랑의 뷰티 샵’미용 봉사활동을 실시해 미담이 되고 있다.


전남미용고등학교는 지난 10월 11일 나주시 이창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찾아가는 사랑의 뷰티 샵’업무협약을 체결해 이창동내 19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방과 후 매월 1회 피부 관리와 네일아트 등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의 정서적인 외로움을 달래드리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기쁨과 이웃 사랑 실천 확대로 인성교육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함께한 이창동 주민센터 김우봉 동장은 “맞춤형 서비스 지원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지역 자원을 연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관내 어르신들에게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겠다”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송용석 교장은 “지역 사회와 상호 유기적 연대를 강화해 학교에서 익힌 기능과 서비스 정신을 지역사회에 환원해 서로 함께 하는 공동체 역량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겠다"면서 "특히 자신의 재능을 기부함으로써 다양한 직업 체험의 기회를 갖고 미용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우수 인재를 키우겠다”고 밝혔다.


http://ihopenews.com/n_news/news/view.html?no=14440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