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

전남조리과학고, 1박 2일 신입생 비전 캠프 운영

728x90



전남조리과학고(교장 김선경)는 1월 4일부터 1월 5일까지 2017학년도 예비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1박 2일간 신입생 Vision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조리 특성화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된 2017학년도 예비 신입생들에게 진로에 대해 안내하고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해 비전있는 전문 조리인의 자세를 갖추고 취업 마인드 함양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Vision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운영된 프로그램은 특성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강사를 초빙해 학생들의 지향점이 될 수 있도록 했다. ‘MC교육의 이해’, ‘음식의 세계’, ‘취업 선배와의 만남’ 등의 강의를 통해 취업에 대한 인식 개선, 재직자 특별전형 안내, Vision 설계의 중요성을 인식시켰다.


기숙사 1박 체험 등 공동체 생활을 통해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 및 배려정신을 키우고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입학 후 신입생들이 조기에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학교 교육활동, 취업역량강화사업, 글로벌 현장학습, 조리 창업동아리 활동, 방과후 활동, 비즈쿨 사업, 관련 자격증의 종류 등 학교 주요 교육활동과 중점 사업을 소개함으로써 학생들이 입학 전 취업 로드맵의 기초를 다질수 있도록 안내했다.


전남조리과학고는 2016년 12월 교육부로부터, ‘제14회 전국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학교’로 선정됐으며 학교교육과정을 통해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우수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선경 교장은 “국제 감각과 전문성을 겸비한 세계적인 셰프 양성을 목표로 폭 넓고 질 좋은 취업을 위해 중국어, 일본어, 영어 원어민 회화반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며 "외국어 교육과 기능교육을 더욱 강화해 Vision을 지닌 조리사가 되도록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호남교육신문 ttp://ihopenews.com/n_news/news/view.html?no=140224


728x90